다문화 아동의 미래 꿈나무 지원사업을 위해 음봉면 신수리에 위치한 (주)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가 성금 천만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아산스파비스 신광현본부장외 2명은 아산시를 방문 다문화가족 아동이 건강하고 국제적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깊은 뜻을 성금에 담아 복기왕 아산시장에거 전달했다.
아산스파비스는 지난 2년간 한부모가정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여름캠프사업 지원, 도서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모든 아동들은 그 권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보호를 받아야 하며 이를 위해 민.관.산.학.이 모두 합심하여 관심을 기울일 때 아산시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는 당부의 말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다문화가족과 아동들이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기능 강화와 수요와 사회적 필요에 적합한 능력함양과 역량을 개발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해 나갈 필요성과 이에 따른 상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다문화아동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각 종 교육사업에 지원될 계획이며, 관내 11개소의 성장발달 지원센터, 각 대학교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우수한 자원봉사 인력과 전문가로 구성된 체계화된 교육지원을 추진하게 된다.